신분당선 초역세권 '광교 브릭스톤' 내달 분양
신분당선 초역세권 '광교 브릭스톤' 내달 분양
  • 이정욱 기자
  • 승인 2017.10.18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현역 220m거리 총 133실 규모 '영국풍 상업시설'

광교 브릭스톤 예상도.(자료=우미건설)

광교 브릭스톤 예상도.(자료=우미건설)

우미건설이 내달 신분당선 상현역 인근 광교지구 도시지원시설 17-1·2블록에서 영국풍의 상업시설 '광교 브릭스톤'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인 우미 뉴브 내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4806.33㎡, 총 133실 규모로 조성되며, 상현역에서 직선거리 220m의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우미 뉴브에서 발생하는 자체 수요와 인근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두터운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브릭스톤은 실제 영국 런던 남부에 위치한 도시 브릭스턴(Brixton)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이곳은 프리마켓 상권이 잘 발달한 것으로 유명하며, 이 같은 영국 브릭스턴 상권과 적벽돌 건물의 이미지를 좀 더 모던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했다는 것이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우미건설은 브릭스톤 중앙광장에 유명 음식점 및 커피전문점 등을 배치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식음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총 주차대수를 법정 기준 대비 약 200%인 780대로 충분히 마련키로 했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브릭스톤은 상현역 초역세권으로 인근 업무시설 종사자와 거주민들의 고정수요를 흡수할 수 있는데다 앞으로 조성될 법조타운 내 유동인구 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투자 가치가 높을 것"이라며 "차량 이용고객을 위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춰 대중교통과 도보 접근성이 좋은 만큼 임차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이 단지는 용인 수지와 광교 중심권에서의 접근이 용이하고 인근에 위치한 서울~용인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수도권 전역에서의 진출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