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일자리 창출 최우선…홈페이지 '전면 개편'
LH, 일자리 창출 최우선…홈페이지 '전면 개편'
  • 천동환 기자
  • 승인 2017.10.17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접근성 향상 위해 채용정보 통합 제공

일자리 중심 LH 홈페이지 메인화면.(자료=LH)

일자리 중심 LH 홈페이지 메인화면.(자료=LH)

LH가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에 두고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작업을 진행 중이다. 구직자들이 쉽게 정보를 확인하고 입사지원할 수 있도록 LH 관련 통합 채용정보를 홈페이지 중심 위치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성과를 국민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LH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LH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구직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LH는 기존 토지와 분양주택, 임대주택 등 주요 사업부문보다 일자리 정보를 우선 배치한다. 또, 일자리 상황판을 만들어 LH가 현재 만들어내고 있는 일자리 실적을 계량화해 월 단위로 보여준다.

일자리 컨텐츠는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과 LH 일자리 정보 코너, LH 일자리 창출 활동실적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쌍방향 소통채널인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에서는 LH의 주거복지와 신도시, 산업단지 등 사업부문과 연계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고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LH 일자리정보 코너에서는 분양별 채용정보와 소셜벤처 지원 등 일자리 지원정보를 통합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 박상우 LH 사장의 일자리 동정 등 LH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자료실 등 여러 메뉴를 통해 공개한다.

한편, LH는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일자리 중심의 LH'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자리 브랜드 'LH Good Job'을 개발했다.

LH Good Job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람 중심 LH, 일자리 중심 경영'이라는 LH의 경영철학을 손을 맞잡고 있는 사람과 브랜드명의 조합으로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