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 5분 거리에 대형마트… '면목 라온 프라이빗'
도보 5분 거리에 대형마트… '면목 라온 프라이빗'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7.10.1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견본주택 오픈…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 총 453가구 규모

백화점, 대형마트 등 쇼핑·유통시설 이용이 편리한 아파트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정부의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실질적인 편의성을 갖춘 단지에 대한 가치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라온건설이 오는 20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서는 ‘면목 라온 프라이빗’도 대형마트 프리미엄 입지를 갖추고 있다.

‘면목 라온 프라이빗’ 조감도 (자료=라온건설)
‘면목 라온 프라이빗’ 조감도 (자료=라온건설)

‘면목 라온 프라이빗’은 서울시 중랑구 면목동 171-7번지에 위치한다. 지하 2층~지상 30층, 4개동 전용 50㎡, 59㎡, 68㎡, 84㎡, 95㎡ 총 453가구 규모로 이 가운데 242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세대 대부분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도보 5분 거리에 홈플러스 면목점이 위치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차량 5분이면 면목시장을 비롯해 삼육서울병원 등 각종 생활시설까지 이용할 수 있다.

중랑초, 중목초, 중화중, 동대부중·고, 대원외고 등 다양한 학군도 주변에 형성돼 학부모들에게도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여기에 주변 상봉재정비 촉진지구, 면목패션 특정개발진흥지구 등의 대형개발계획으로 기대가 높다. 일반적으로 개발진흥지구로 지정된 곳은 국가의 지원으로 여러 기반시설들의 구축돼 지가 상승을 동반한다.

대규모의 교통개발도 눈길을 끈다. 가장 주목받는 것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다. 이 사업은 ‘강남구 삼성동~군자IC~노원구 월계 1교’, ‘성동구~중랑IC~중랑구 월릉교’의 구간에 왕복 4~6차로 규모의 지하터널을 오는 2026년까지 조성하는 게 주요 골자다.

더불어 ‘면목선 경전철’ 늘푸른공원역(예정) 초역세권 입지도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다.

중랑구 면목동과 구리시를 잇는 용마터널과 지난 6월 개통한 구리포천민자고속도로, 단지 반경 1km 내 위치한 7호선 사가정역 등 이미 갖춰진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공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는 독보적인 조망권(일부세대), 개방형 구조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면목 라온 프라이빗’의 견본주택은 서울 중랑구 면목동 171-2에 마련될 예정이다.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