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하반기 여성강좌 운영
양구군, 하반기 여성강좌 운영
  • 김진구기자
  • 승인 2008.09.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식 요리기능사 과정 등 25개과목 36개반
10일까지 신청자 접수 강원도 양구군은 여성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위한 2008 하반기 여성강좌를 오는 22일 개강한다.

수강신청 접수는 10일까지 양구군청 주민생활지원실 여성아동담당으로 전화나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수강대상은 여성 및 양구거주 주민이나 남성도 접수 가능하며, 수강과목은 중식요리 기능사과정 등 25개과목 36개반이다.

수강과목은 취업 및 부업분야로 제빵제과, 중식조리기능사반, 화훼장식기능사반, 주산자격증, 양재, 홈패션, 코크아트, 천연비누화장품만들기, pop예쁜글씨이며, 전통문화와 취미 건강분야로는 동양꽃꽂이, 난타, 어르신노래교실, 수채화, 펠트공예, 테디베어 퀼트, 기체조 요가, 댄스스포츠, 베이비요가, 밸리댄스, 골프입문 등이다.

교양분야는 일어회화, 파워포인트, 컴퓨터활용능력과 야간 사물놀이, pop예쁜손글씨, 펠트공예, 폼아트, 밸리댄스 이다.

하반기 여성강좌는 여러가지 과목으로 수강신청을 받아 정원의 70%이상 이면 개강하. 수강료는 과목당 3만원으로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여성장애인, 여성결혼이민자는 1과목에 한해 수강료를 면제해 준다.

군은 수강생들이 편리하게 여성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유아놀이방을 설치 운영하며, 만4세(36개월)부터 취학전 아동을 대상으로 유아놀이실을 설치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알찬 교육과목과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교양을 높이고 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얻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