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관 앙상블의 아름다움'
'목관 앙상블의 아름다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17.09.2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향, 챔버 시리즈 3 공연
교향악단 챔버 시리즈 포스터
챔버 시리즈 포스터 (자료=대전시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연주의 ‘꽃’, 꽃보다 아름다운 챔버가 가을의 문을 연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9일 저녁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챔버 시리즈3 ‘목관 앙상블의 아름다움’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솔리스트로도 뛰어난 역량을 지닌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단원들이 꾸미는 감각적이고 열정적인 무대로, 호주 출신의 거장 클라리네티스트 애슐리 윌리엄 스미스(Ashley William Smith)가 객원리더로 참여해 목관 앙상블의 진수를 선보인다.

애슐리 윌리엄 스미스는 호주신문 ‘더 에이지’로부터 “눈부시다”, “거장다운 스킬과 이해”, “현대음악의 옹호자로서 이 어린 클라리넷 연주자 같은 사람을 찾기 힘들 것”이라는 찬사를 받은 클라리네티스트로서 국제적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연주자이다.

아울러 대전시립교향악단 단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솔리스트로도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대전시립교향악단의 플루트 연주자 김유미, 박배군, 오보에의 홍수은, 민승우, 박지현, 클라리넷의 김영탁, 빈성태, 바순의 김진훈, 조영욱, 조민경, 호른의 김상일, 윤용식, 이원희, 정명섭 등 뛰어난 실력의 단원들이 앙상블을 이뤄 절정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연주는 모차르트의 ‘목관 5중주를 위한 마술피리 서곡’으로 문을 연 뒤 리게티의 ‘목관 5중주를 위한 6개의 바가텔’로 목관 앙상블의 불꽃 튀는 연주를 선보인다.

이어 베토벤 ‘목관 8중주 내림마장조 작품 103’으로 절정의 연주를 선사하며, 다시 모차르트 ‘세레나데 다단조 작품 388’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연주회의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42-270-8382~8)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