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 미세먼지 '보통'
[오늘날씨] 전국 맑고 쾌청한 가을 날씨… 미세먼지 '보통'
  • 박민선 기자
  • 승인 2017.09.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은 날씨를 보인 20일 오전 서울 응봉산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가 티 없이 맑다. (사진=연합뉴스)
맑은 날씨를 보인 20일 오전 서울 응봉산에서 바라본 서울 시내가 티 없이 맑다. (사진=연합뉴스)

수요일인 20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전부터 차차 맑아져 초가을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차차 맑아질 것”이라고 예보했다.

다만 제주도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후부터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서울 25도, 인천 23도, 수원 24도, 춘천 24도, 강릉 26도, 청주 25도, 대전 25도, 전주 24도, 광주 25도, 대구 26도, 부산 27도, 제주 25도 등으로 전망된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내륙에는 밤낮의 기온 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고 해안 저지대에는 침수 가능성도 있어 안전사고와 침수피해를 조심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 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먼바다에서 0.5∼2m로 인다.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의 파고는 각각 1∼2.5m, 1.5∼4m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다만 호남권·영남권·제주권은 오전까지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 농도를 나타낼 수 있다.

[신아일보] 박민선 기자 mspark@shinailbo.co.kr